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비전동 중등 역사과외 고등 한국사과외 기본 암기법 풀이방법 이해력 높이기 자기주도학습

과외

by 자기주도학습 선생님 2023. 12. 15. 13:50

본문

비전동 중등 역사과외 고등 한국사과외 기본 암기법 풀이방법 이해력 높이기 자기주도학습

 

 

 

 

 

 

 

 

 

 

 

 

 

 

 

 

 

 

 

 

 

 

 

 

 

 

 

 

 

 

 

과외 초등학생과외 중학생과외 고등학생과외 초등고외 중등과외 고등과외 국어과외 영어과외 수학과외 과학과외 사회과외 한국사과외 한문과외 세계사과외 기하학과외 통계과외 확률과외 지구과학과외 물리학과외 물리과외 생물과외 화학과외 물화생지 언어와매체 언매 화법 작문 작문과화법 기하학 확률과통계 확통 기하 수능 수시 정시 기말고사 중간고사 모의고사 모의평가 3모 6모 9모 3월모의고사 6월모의고사 9월모의고사 예비중 예비중1 예비고 예비고1 국제중 과학고 마이스터고 국제고 외고 외대 자사고 특목고 자기주도학습 학습코칭 일대일 일대일전문 학종 생기부 내신관리 내신대비 수행평가 수행평가대비 영어듣기평가 중학생영어듣기평가 고등학생영어듣기평가  중등영어듣기평가 고등영어듣기평가 중등수행평가 고등수행평가 중학생수행평가 고등학생수행평가 초1 초2 초3 초4 초5 초6 중1 중2 중3 고1 고2 고3 상위권 중위권 하위권 방문과외 화상과외 사이버과외 맞춤수업 대학수학능력시험 1등급 2등급 3등급 4등급 5등급 6등급 7등급 8등급 9등급 성적향상 필수과목 필수교과 현행 현행학습 선행 선행학습 선택과목 고등학생선택과목 고등선택과목 입시 진로 대입 외국어고 외국어대 이과 문과 이공계열 영수전문 전과목 전과목수업 제2외국어 중국어 일본어 스페인어 불어 독일어 프랑스어 유학 해외대학 대학교입학 중학교입학 고등학교입학 중등선행 고등선행 중학교선생 고등학교선행 저학년 고학년 초등전과목 초등학교전과목 국영수사과 국영수과사 집중력향상 공부잘하는아이 공부잘하는방법 시험공부 시험대비 졸업 입학 새학년 새학기 3월 신학기 1학기 2학기 1학년 2학년 3학년 4학년 5학년 6학년 고교 고교학점제 고등학교졸업 겨울방학 여름방학 요즘 학생들이 학원보다는 과외를 많이 선호한다고 합니다. 왜 그럴까요? 아무래도 학원에서는 일대 다수 수업이기 때문에 내가 모르는 부분을 집중적으로 케어받기 힘들고, 진도 따라가기에만 급급하기 때문인것 같아요. 하지만 과외는 1:1 맞춤수업이라 나에게 딱 맞는 공부방법과 학습내용을 배울 수 있고, 선생님께 궁금한 점을 자유롭게 물어볼 수 있다는 큰 장점이 있죠. 그래서 많은 학부모님들께서 자녀분들의 과외를 알아보시는데요, 과연 어떤점들을 고려해야할까요? 과외선생님 구하는 방법은 뭐가 있나요? 보통 대학생 과외나 지인 소개 등 다양한 경로로 과외선생님을 구할 수 있지만, 전문성있는 과외선생님을 구하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첫번째로는 교육청에 정식 등록되어있는지 여부를 확인하시는게 좋아요. 두번째로는 경력사항을 꼼꼼히 살펴보셔야하는데요, 이 때 주의깊게 보셔야할 사항은 최근 5년 이내의 경력인지입니다. 또한 학력증명서 및 졸업증명서 발급이 가능한지도 체크하세요! 마지막으로는 시범강의를 요청하셔서 직접 만나보시고 결정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어떤 과목을 가르치는 과외선생님이 좋을까요? 사실 모든 과목을 다 잘하는 사람은 없어요. 그렇기 때문에 특정 과목만을 전문적으로 하는 과외선생님을 찾으시는게 좋습니다. 예를 들어 수학전문 영어전문 국어전문처럼 말이죠. 그리고 한가지 팁을 드리자면, 상위권 친구라면 조금 난이도 높은 문제풀이 위주로 진행되는 심화반 또는 경시대회 대비반을 선택하시고, 중위권 친구라면 개념정리 후 응용문제 풀이 위주의 반을 선택하면 좋겠죠? 하위권 친구라면 기초개념 정리 + 쉬운 문제풀이 위주로 진행되는 반을 선택해서 차근차근 실력을 쌓아가는걸 추천드려요. 성적향상이라는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체계적인 커리큘럼과 꼼꼼한 피드백이 필수죠. 다년간의 노하우를 가진 베테랑 과외선생님들이 계십니다. 우리 아이 수준에 맞춘 단계별 교재 선정과 효율적인 시간관리로 확실하게 성적 올려드릴게요! 화상과외는 말 그대로 실시간으로 수업을 진행하는 방식이에요. 기존의 인강과는 달리 양방향 소통이 가능하다는 점이 큰 특징이죠. 그래서 모르는 부분이 생기면 즉시 해결할 수 있고, 즉각적인 피드백이 가능해서 학습효과가 뛰어나답니다. 고등학교 1학년 학생입니다. 중학교때까지는 학원과 과외 없이 공부했는데 이제 고1이다보니 걱정이 많아졌어요. 그래서 이번 겨울방학동안 수학과외를 받기로 했습니다. 제가 다니는 학교는 내신 따기가 어려운 편이라 모의고사 등급이라도 올려놓아야겠다고 생각했거든요. 근데 막상 선생님이랑 수업을 해보니 너무 어렵더라구요.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어요. 수학공부 잘하는 방법 좀 알려주세요 저도 중학생때까지만 해도 그렇게 열심히 하지 않았었는데 고등학교 올라와서 성적이 확 떨어졌거든요. 그때 충격받고 진짜 열심히 해서 지금은 좋은 대학 다니고 있답니다. 저는 일단 개념정리를 제일 먼저 했어요. 그리고 문제집을 많이 풀었죠. 특히 틀린문제나 모르는 문제는 오답노트를 만들어서 계속 반복해서 봤어요. 처음엔 시간이 오래 걸리지만 나중가면 금방금방 하더라구요. 이렇게 하면 확실히 효과가 있었어요. 고등학교 1학년 학생입니다. 중학교때까지는 학원과 과외 없이 공부했안녕하세요 저는 이번에 고3이 된 학생입니다. 제가 이 글을 쓰는 이유는 다름이 아니라 수능 준비중인 수험생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쓰게 되었습니다. 수능 공부 어떻게 해야할까요? 저는 중학교때까지만 해도 학원과 과외를 병행하며 열심히 공부했어요. 하지만 성적은 항상 제자리였고, 결국 부모님께서는 저의 의견을 존중해주셔서 혼자 공부하게 되었죠. 그렇게 독학한지 2년만에 처음으로 전교 1등을 하게 되었고, 지금까지도 최상위권을 유지하고 있답니다. 그래서 이제부터는 여러분들이 궁금해하시는 부분들을 알려드리려고 해요. 이제 고1이다보니 걱정이 많아졌어요. 그래서 이번 겨울방학동안 수학과외를 받기로 했습니다. 제가 다니는 학교는 내신 따기가 어려운 편이라 모의고사 등급이라도 올려놓아야겠다고 생각했거든요. 근데 막상 선생님이랑 수업을 해보니 너무 어렵더라구요.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어요. 저도 중학생때까지만 해도 그렇게 열심히 하지 않았었는데 고등학교 올라와서 성적이 확 떨어졌거든요. 그때 충격받고 진짜 열심히 해서 지금은 좋은 대학 다니고 있답니다. 저는 일단 개념정리를 제일 먼저 했어요. 그리고 문제집을 많이 풀었죠. 특히 틀린문제나 모르는 문제는 오답노트를 만들어서 계속 반복해서 봤어요. 처음엔 시간이 오래 걸리지만 나중가면 금방금방 하더라구요. 이렇게 하면 확실히 효과가 있었어요. 고등학교 2학년인 저는 아직까지도 제 꿈과 목표를 정하지 못했어요. 부모님께서는 안정적인 직업을 가지길 원하시고, 선생님께서도 문과보다는 이과쪽 계열로 진학하길 추천하셔서 어떤 학과를 가야할지 너무 막막했어요. 그래서 인터넷 검색을 해보다가 이 글을 발견하게 되었고, 저의 진로방향을 정할 수 있게 도와준 글이어서 여러분께 소개하고자 합니다. 문과계열 VS 이과계열 저는 어렸을 때부터 수학 과학 과목을 좋아했고, 성적도 좋은 편이었어요. 하지만 사회과목에서는 항상 점수가 낮게 나왔죠. 특히 한국사는 다른 과목에 비해 훨씬 어려워해서 시험기간마다 스트레스를 받았어요. 그러다보니 자연스럽게 흥미도 떨어지고 공부하기 싫어지더라구요. 반면에 국어 영어 같은 언어 관련 과목은 재미있고 성적도 좋았어요. 이렇게 좋아하는 과목과 싫어하는 과목이 뚜렷하게 갈리다보니 자연스레 문과냐 이과냐 선택해야 하는 상황이 왔을 때 망설임 없이 이과를 선택했습니다. 대학진학 vs 취업 대학교 졸업 후 대학원 과정까지 마치고 나면 취직하는데 유리하다는 말을 많이 들었어요. 그리고 대학교 간판이라는 게 무시 못 한다는 얘기도 들었구요. 그래서인지 많은 사람들이 무조건 4년제 대학을 나와야 한다고 생각하더라구요. 물론 그것도 맞는 말이지만, 대기업 입사나 공무원 준비 등 특정 분야에서만 경쟁률이 치열해지고 있고, 대부분의 회사에서는 학벌보다는 개인의 역량을 중시한다고 하더라구요. 그렇기 때문에 자신에게 맞는 전공을 선택한다면 굳이 명문대를 나오지 않아도 충분히 원하는 일을 할 수 있다고 생각해요. 취업전망 밝은 과 TOP5 요즘 유망직종으로는 IT관련 직종(정보보안전문가, 빅데이터분석가, 인공지능개발자), 게임프로그래머, 웹디자이너, 영상편집자가 떠오르고 있더라구요. 이러한 정보들을 토대로 여러가지 직업군 중 나에게 맞는 직업을 찾아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지금 당장 내가 하고 싶은 일이 없더라도 앞으로 어떻게 될지 모르기 때문에 다양한 경험을 하면서 자기자신을 알아가는 시간을 가지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지금부터라도 차근차근 미래를 설계하면서 멋진 어른이 되길 바랄게요!

관련글 더보기